미국음대소개

미국에는 줄리어드, 인디애나. 커티스, 이스트만, 매네스, 맨해튼을 비롯하여 200여개의 실력 있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음대들이 있습니다. US News등 세계적인 대학 순의 전문 기관에 따르면 세계 순위 100위권 음대 중 대다수의 대학들이 미주 지역, 특히 뉴욕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학 뿐 아니라 음악 교육의 여러 인프라를 고려하였을 때 뉴욕은 세계 음악 교육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외국의 음대로 유학을 가기 위하여 본격적으로 미국의 문을 두드린 것은 2~30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미 국내외에서 활동 중인 실력 있는 음악가들이 미국 지역 음대를 통하여 음악적 역량을 키우고 활발한 성악, 기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음대 유학은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과정이 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많은 음대생 분들이 미국으로의 유학을 계획 하는 데는 몇 가지 공통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우수한 교육 인프라

뉴욕 지역의 음대들이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우수한 음악가들을 배출하는 이유는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교수진과 질 높은 교육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학교 당국의 노력 때문입니다. 학교간의 경쟁적인 분위기 때문에 뉴욕지역의 음대들은 교수진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세계 유수의 음악가들을 초빙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공간 뿐 아니라 음악을 공부하는 가장 좋은 여건이 갖추어져 있는 곳이 뉴욕이라 하겠습니다.

세계적인 음악가로 출발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뉴욕에는 음악인들에게 꿈의 무대라고 불리 우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센터, 카네기홀 등 많은 오페라 극장, 콘서트홀이 있습니다. 모든 극장 스카우터 및 관계자들은 미국, 특히 뉴욕에 있는 대학의 관계자들과 긴밀한 협조 관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음악가로서 자신의 명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좀 더 많이 가질 수 있게 됩니다.

세계의 수도, 뉴욕

뉴욕은 세계의 수도라고 불리우 듯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문화의 다양성을 배우고 느끼며 경험하는 것이야 말로 음악가로 가장 중요한 역량인 표현력과 이해도를 높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음악가들이 유학 시절에 뉴욕에서 음악적인 영감을 얻었듯이 뉴욕이라는 도시가 가진 특수성은 좋은 음악가로 자라기 위한 좋은 토양이 될 것입니다.

포커스 음대

뉴욕은 현대 음악 교육의 메카이자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요람입니다. 여러분의 역량을 키워주고 날개를 달아줄 기회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준비된 자가 기회를 얻는다고 하듯이 두려워말고 세계적인 음악가가 되는 첫걸음을 내딛어 보십시오.

Copyright(c) 2019 Focus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